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

[축제] 2014년 제10회 부산 불꽃축제의 아쉬움 전야제로 달래야지!!

[축제] 2014년 제10회 부산 불꽃축제



THE 10th Busan Fireworks Festival

축제기간 2014년 10월 24일 ~ 25일

장소 부산시민공원 및 광안리해수욕장

주제 새로운 부산사랑

주요행사 2014년 10월 24일 (금) 전야 콘서트 (부산시민공원)

               2014년 10월 25일 (토) 부산멀티불꽃쇼 (광안리해수욕장)




올해는 부산 불꽃축제를 구경하지 못하게 되었다. 매년 비가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찾았던 불꽃축제지만 올해는 그냥 패스 청도에서 친구들과 모임이 있어 어쩔 수 없이 구경을 못하게 되었다. 그렇다고 이런날 친구들을 부산으로 초대하여 접대를 하려니 너무나 큰 부담이 된다. 아니 너무나 불편할꺼라 생각이 든다.
하지만 전야제를 하는 날에 부산시민공원을 찾아갈 계획이다. 
부산에 살고 있으면서 부산의 가장 큰 축제를 그냥 놓치기엔 너무나 아쉽다. 수영은 하루 쉬고 가족들과 밤나들이를 가야겠다.


전야콘서트 The brilliant concert season III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Picnic형 뮤직 페스티벌
재즈밴드와 대중가수의 콜라보레이션 공연

일시 10월 24일(금) 19:00~21:30
장소 부산시민공원 내 잔디광장
출연진 성시경, 인순이, 케이윌, 효린, 더원, BMK, ,얄리, 재즈파크빅밴드

아마 저녁시간 날씨가 많이 쌀쌀할거라 예상되기에 옷은 겨울옷을 준비해야 될것이다. 예전에 집에서 광안리까지 우리집 꼬맹이를 등에 짊어메고 갔던 기억이 난다. 아무것도 모르는 꼬맹이였지만 즐거워 했었고, 그뒤로 계속 가자고 조른다. 그러기에 아마 짧은 시간이지만 불꽃이 눈위에서 터지는 걸 계속 보여주고 싶다.



거리공연

일시 10월 25일 (토) 14:00~18:00
장소 광안리해수욕장 해변로 (민락회센터 상설무대, 아쿠아펠리스~파크호텔, 협진태양맨션 앞백사장)
내용 FUNK & DISCO, B-boy &ROCK 공연 / 스테처(조각상)퍼포먼스

근처에 살고 있는사람은 도보로 멀리에서 오는 분들은 지하철, 버스를 이용해서 와야 될 것이다. 조금만 늦게 출발해도 한참 뒤에서 보아야 한다. 그렇다고 불꽃축제의 감동을 못느끼지는 않는다. 넒은 바다와 광안대로는 어느위치에 있던지 시야에 들어올 수 있다. 다만 사람들 사이에 있다는 것이 피곤할 뿐이다.



그리고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가량 부산멀티불꽃쇼가 이어진다.
매년 비슷한 레퍼토리때문에 식상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그 거대한 불꽃을 보고 있노라면 그 식상함은 삭삭삭 날라간다. 한마디로 나의 눈에 비친 모든 시야가 불꽃으로 가득 채워지는 순간의 황홀감은 무어라 표현하기가 힘들다. 

올해는 전야제만 보겠지만 내년엔 꼭 나의 어린 공주님 손을 잡고 광안리로 출동~ 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