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것들/게임

[클래시오브클랜] 3월 4째주 클랜전 마을회관 8홀 공략법

[클래시오브클랜] 3월 4째주 클랜전 마을회관 8홀 공략법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클랜전 승리는 어려워지고 삼별을 획득하기도 어려워진다.

이번 주말에 있었던 클랜전 상대는 중국팀이였는데 참여율이 100%에 실력도 뛰어났다.

일상에 바쁜 성인들로 이루어진 우리클랜은 승리보다 더 많은 클랜전 참여가 중요하지만 이번엔 참여율도 지고, 클전도 졌다.


이번 클전에 내가 상대했던 상대는 30번대였고, 다른 클랜원이 공격한후 설거지 작업을 위해 공략을 했고, 다행이 두번다 상대를 완파할 수 있었다.

그리고 상대클랜의 8홀 배치 모습은 흡사하다 생각했는데 다하고 난 뒤 보니 똑같은 모양이였다. 그런데 낮은 번호를 공략할때 더 어려움을 겪었다.

배치가 비슷하여 공략방법도 비슷했는데 

일단 가장 외곽의 건물을 용을 이용하여 제거하고 그 용의 진행방향이 가운데쪽으로 향할때 나머지 용을 투입했다. 

그리고 일차 방어선을 제압한 후 지원군 벌룬을 투입하여 대공포를 공략하고

용이 미처 제거하지 못한 건물을 바바킹을 이용하여 제거하여 3분의 시간안에 완파할 수 있었다.

마법은 힐 마법 3개를 준비하여 용이 모여드는 지점에 하나씩 뿌려주었다. 

클랜성 지원군이 나온다고 하여 괜히 힐마법을 일찍 쓸필요는 없고, 중앙 마을회관에 최대한 접근할때까지 한,두마리의 드래곤은 희생시켜도 늦게 마법을 쓰는것이 효율적인것 같다.


그리고 나의 마을도 완파 당했다. 나보다 훨씬 번호는 아래지만 유닛업은 8홀에선 만랩을 찍은 드래곤과 지원받은 만랩 벌룬을 이용했다.

중국 유저들은 바바킹을 초반에 투입하여 길정리에 이용하는듯 하다. 

최근엔 나의 마을도 완파당하는 경우가 많다. 같은 8홀이지만 그래서 대공폭탄과 대공지뢰 그리고 해골 함정을 넓게 배치하지 말고 중앙에 집중해서 배치하는 방법을 생각중이다. 

다음 클랜전엔 꼭 승리가 있기를...

머 져도 상관없다. 그냥 즐기기위한 게임에 스트레스는 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