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종신_건강보험

[미래에셋생명] 숨어있는 보험금 확인하고 수령하자!!

[미래에셋생명] 숨어있는 보험금 확인하고 수령하자!!

일반적으로 보험회사에서 보험금을 받을때는 사고가 낫거나 질병이 발생하여 치료를 받을 때 보험회사에 전화를 하여 보험금을 받으려고 한다. 하지만 실제로 보험사고가 발생하지 않아도 보험회사에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경우는 다양하게 존재한다. 만약 오래전에 보험을 가입했던 기억이 있다면 봄 맞이 대청소를 하듯 서랍속에 꼭꼭 숨어있는 보험증권을 꺼내어 본인의 보험이 어떤건지 고민도 해보고 보험증권이 없다면 혹시 통장에서 자동으로 이체되는 것이 있는지 꼼꼼히 체크해 보아야 할것이다. 그리고 혹여나 보험금 청구를 하지 못한것이 있다면 꼭꼭 청구를 하여야 될 것이다.

미수령한 보험금이 있는 꼭 확인해보고 꼬박꼬박 보험료는 납입했으니 이제는 보험금 받을 차례!

보험금의 종류


보험금은 일반적으로 상해로 다쳤거나 질병으로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그외에 분할보험금, 연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이 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을 꼼꼼이 챙겨보고 아직 받지 못한 보험금이 있다면 하루빨리 보험금을 받는 것이 좋다.
분할보험금은 계약 시부터 보험기간 중에 지급받을 수 있게 약정 되어있는 제지급금으로 학자금, 여행자금, 건강관리자금이 있다. 또한 연금은 연금 개시일 이후 지그급되는 제지금금이고 만기보험금은 보험기간 종료시점에 지급되는 제지급금이다. 그리고 휴면보험금은 실효 또는 만기일로부터 2년이 경과하여 청구권이 소멸되 게약의 보험금이다. 그러니 실효되고 만기가 된 보험이라고 휴면보험금이 존재하는지 확인해 보아야한다. 최근엔 보험회사에서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하면 고객에게 연락을 하지만 이사 및 연락처 변경으로 인하여 잘 찾을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본인이 스스로 챙기는 것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보험금 확인 및 신청 방법


고객지원센터, 지점방문, 사이버/모바일 창구를 이용하여도 되고 미래에셋생명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관리지점에서 직접 고객에게 찾아가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보험금 자동송금 신청

보험금을 자동이체를 신청했듯이 보험금이 발생하면 자동송금을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분할보험금/ 연금 발생 건 중 자동송금대상 기준에 적합한 것에 한아여 별도의 청구 없어도 보험금 발생일자에 청구권자의 계좌로 송금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