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독서

[독서] RED BOOK - 칼융

나 자신의 내면의 이미지를 추적하던 그 시절이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였다.

그 밖의 모든 것은 여기서 비롯된다.

그것은 그 시기에 시작되었고, 그 후에 나온 세부적인 사항들은 그것보다 거의 더 중요하지 않다.

나의 모든 인생은, 무의식에서 폭발할 듯 터져 나와 수수께끼의 강물처럼 덮치며 나를 산산조각 낼 듯 겁을 주었던 것들을 해석하는 일에 바쳐졌다.

그것은 한 사람의 인생 그 이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자료들이었다.

그 이후의 모든 것들은 단순히 외적으로 분류하고, 과학적으로 더 정교하게 다듬고, 삶의 현실로 통합시키는 작업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모든 것을 잉태한 그 엄숙한 시작은 바로 그때였다. –레드북 중

오뒷세이아를 다 읽고 이 책 red book를 시작한다. 이 책을 통해 칼 융의 생각을 이해하기에 나의 지식은 너무나 짧다. 다만 이 책으로 내속의 또 다른 나의 본질을 하나라도 찾을 수 있다면 고마울 것이다.

미래에셋생명 장수영FC

다이렉트상담신청하기

LGU+ 고객상담센터 정규직 상담사 채용공고 바로가기

□ 건강보험 가입요령 □

건강보험은 보장대상 범위가 넓은 것이다. 좋다.
보장기간은 길수록 좋다.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을 가입하고 있으면 암 관련 보장을 제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