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것들

[고객센터] LG유플러스 모바일 요금제 (스마트 요금제)

[고객센터] LG유플러스 모바일 요금제 (스마트 요금제)


LG유플러스 모바일 통신요금을 소개합니다.
현대인의 필수품, 손에서 절대 떨어지지 않고 잠을 잘때도 머리맞에 두고 자는 핸드폰 그만큼 필수품이 되었고, 통신요금 또한 기본적인 비용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높은 금액은 가계살림에 많은 부담이 되는건 사실입니다. 사용은 해야되고 돈도 지불해야 된다면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추어 알맞은 요금을 납입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일단 통신요금이 어떻게 책정되는지 나에게 맞는 요금은 무엇인지? 아는 것부터가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LG유플러스의 요금제를 소개하고 각자 자신에 맞는 요금을 찾아 보다 알뜰한 살림을 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요금제

음성 + 메시지 + 데이터를 한 번에!
스마트폰 이용고객을 위한 기본 요금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요금제 입니다.

스마트폰의 주된 사용은 음성전화, 문자메시지, 데이터로 구별할 수 있고 자신의 사용패턴에 맞추어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요금제 종류는 스마트34, 스마트44, 스마트 54, 스마트 64, 스마트 74, 스마트 94로 구분되고 뒤의 숫자는 부가세 미포함된 정액요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데이터양이 적고 음성전화 및 문자메시지를 사용하는 분드은 스마트 34 또는 스마트 44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데이터 1GB를 기본 제공하지만, 요즘은 집이나 카페, 회사 등 일상생활하는 공간 곳곳에 와이파이가 잘 되어 있기에 무난하게 데이터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 나이가 계신 어르신들도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이런 어르신들에겐 가장 잘 어울리지 않을까?
또는 사회활동이 적고 학교에서 주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에게도 잘 맞는 요금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회활동이 많고, 이동도 많은 직장인들은 전화량도 많고, 잦은 이동으로 와이파이만을 의존하기 힘들기 때문에 그 사용량에 따라 스마트 54, 스마트 64, 스마트 74 그리고 스마트 94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나을 겁니다.

저는 스마트 54요금제를 사용하는데 자차를 이용할땐 네비게이션, 대중교통을 이동할 땐, 동영삼 감상등을 주로 하다보니 데이터는 풍족해야 되고, 전화량은 300분 내외로 쓰기에 기본 정액요금보다 약간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일단 조금이라도 적게 나가는 요금을 선택하고 한,두달 후 자기 패턴에 맞춰 변경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귀찮다고 변경을 안하면 그냥 적게는 1만원 많은경우는 5만원 정도를 더 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12개월 또는 24개월 의무 사용 기간을 설정하교 요금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약정도 24개월 정도이기에 그것에 맞추어 변경하는 경우가 많기에 보통 24개월 약정되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게는 5,000원에서 30,000원까지 약정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지인이나 가족, 친구들을 고객으로 추천하면 건당 요금 할인을 받습니다. 요즘은 가족끼리 통신사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가장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는 가족분을 선택하여 가족친구할인을 받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그외에 LG유플러스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추가적이 할인 혜택이 생기고,

한방에yo 인터넷 상품을 같이 사용하면 5,000원에서 8,000원 정도의 추가적인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요금은 자신의 주변환경(와이파이)와 음성사용량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의 주변환경과 자신의 사용량을 체크하여 요금제를 선택해야 현명할 수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면서 정한 요금을 아무생각없이 그냥 사용하시다 보면 어느날 갑자기 친구랑 술이 먹고 싶을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