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것들/일상

[컴퓨터 팁] 윈도우 종료(컴퓨터 종료) 예약하기.

[컴퓨터 팁] 윈도우 종료(컴퓨터 종료) 예약하기.

 

잠이 와서 눈거플은 내려오는데 자료를 다운받고 있다. 컴퓨터를 그냥 켜 둘려고 하니 이넘 혼자서 무슨일을 벌릴지 걱정이 된다. 또한 필요없이 전기료만 쪽쪽 먹는다.

아마 대부분 윈도우를 컴류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경우가 더러 있을 것이다.

나 역시 어쩔수 없이 그냥 컴퓨터를 켜두는 경우도 있는데 가장 무서운건 마눌님의 잔소리이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스마트한 세상에서 컴퓨터(윈도우)종료하는 프로그램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니

어이없네 너무나 쉽게 컴퓨터를 예약종료할 수 가 있었다.

참~ 어이가 없네

 

그 방법은

 

키보드 윈도우 버튼+R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뜬다.

그리고 그 실행창에

 

'Shutdown –s –t 0000'

 

 

치면 된다. 여기서 0000은 종료할 시간이고 초단위로 나타낸다고 보면 된다.

만약 1초뒤에 종료하고 싶다면 '0000'대신 '1'을 치면 되는 것이다.

만약 1시간 뒤에 종료하고 싶다면 '3600', 2시간 뒤는 '7200'이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초단위로 적으면 끝이 난다.

그러면 타이머가 자동으로 컴퓨터를 셔다운시켜준다.

 

너무 쉽지 않은가?

 

이제 컴퓨터를 끄기 위해 감기는 눈을 억지로 뜨고 있을 필요가 없다.

 

내가 이것을 작성하는 이유는 컴퓨터를 쓰다 불편한 것을 기록하기 위해 작성한다. 이렇게 작성하면 메모처럼 나의 기억속에 남아있기 때문이다.

사소한 것도 메모하는 습관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