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

제6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

산청곶감 먹어보셨는지요? 울던 아이도 울음을 뚝 그치고 백수의 제왕 호랑이도 놀라서 도망간다는 지리산 산청 곶감!

지리산 산청곶감은 비타민이 풍부해 감기예방에 좋고 지리산 맑은 공기와 햇볕을 많이 받아 당분이 많고 육질이 부드러워 대한민국 어디에 내 놓아도 당당한 1등 곶감입니다.

올해에도 지리산 산청곶감을 사랑하는 여러분들을 모시고 품질1등, 맛1등, 감동 1등의 제6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를 열고자 합니다. 오셔서 지리산을 안고 사는 사람들의 소박한 손끝이 빚어낸 산청 곶감도 구경하고 맛보면서 올 한해의 행운과 건강을 염원해 보세요…

일시 : 2012. 1. 12 ~ 2012. 1. 13

장소 : 지리산 산청군 시천면 곶감경매장 일원

주최 : 산청군 농협협동조합, 지리산산청곶감작목연합회

산청곶감축제 부대행사로 열리는 노래자랑대회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제6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 노래자랑대회

일시 : 예심 (2013.1.11), 본선 (2013. 1. 12) 접수는 2012년 12.31 오후 5시까지 접수는 www.gocgam.com

장소 :  산청곶감홍보관 및 산청곶감축제장 일원

산청곶감소개

지리산산청곶감은 청정지역인 지리산의 맑고 깨끗한 공기와 차가운 기후, 그리고 적당한 햇볕으로 약 40일 이상 자연 건조하여 타지역 곶감에 비해 당도가 높고 과육의 질이 부드럽고 무엇보다 곶감의 씨가 적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조선시대 고종황제께도 진상되었으며,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에게 선물을 하여 극찬을 받은 곶감입니다.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의 품질 인증과 경상남도 추천 QC마크를 획득하고 임산물 제 3호 지리적 표시제 등록을 한 지역 특산물입니다.

지리산산청곶감은 냉동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온도가 높거나 습기가 많은 곳은 피해야 변질을 방지하며 오랫동안 곶감을 더욱 신선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감은 칠덕, 오색, 오상이라 불리우며 옛부터 우리의 겨울을 풍성하게 해준 과일, 개인적으로 대봉감을 좋아하고 곶감은 집안 행사가 있을땐 꼭 제일 먼저 잡았던 기억이 납니다.

미래에셋생명 장수영FC

다이렉트상담신청하기

LGU+ 고객상담센터 정규직 상담사 채용공고 바로가기

□ 건강보험 가입요령 □

건강보험은 보장대상 범위가 넓은 것이다. 좋다.
보장기간은 길수록 좋다.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을 가입하고 있으면 암 관련 보장을 제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