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것들

구글 검색(구글링) 사용 팁! "Defind:"

구글 검색(구글링) 사용 팁! “Defind:”

 

우리나라에선 검색에 있어선 ‘NAVER’가 압도적이다. 인터넷의 시작은 네이버로,

요즘은 스마트폰 OS 때문인지 구글제품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다보니 가끔 ‘Google’검색도 병행하여 사용한다.

네이버에 적응된 나의 눈은 이넘의 구글은 보기도 불편하고 눈에도 잘 들어오지 않는다.

사람들은 세계 최강의 검색엔진이라며 구글에 아빠 손가락을 치켜 든다.

그래서 구글 검색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졌다.

일단 잘 하지는 못하지만 알고는 있어야 된다는 생각 때문에 구글 검색(구글링)에 대해서 공부해 보기로 마음 먹었다.


그리고 첫번째, 구글 검색(구글링) tip


Defind:

검색하고자 하는 내용 앞에 “defind:”라고 치고 검색을 하면 된다.

이 명령어는 검색하고자 하는 것의 사전적 정의만 찾아서 검색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요즘처럼 검색을 하려고 단어를 적으면 광고부터 한 페이지를 차지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내가 알고자 하는 단어의 뜻을 알 수가 있다.

예를 들어 ‘네이버’에 ‘소셜’이라고 검색을 하면 소셜에 관한 파워링크광고가 한페이지를 차지하고, 그 다음은 소셜에 관한 사이트들이 쭈욱 나온다.

난 소셜이 먼지 궁금한데 이 화면을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다른 곳으로 들어가 지름신을 맞이할 수 있다.

구글에서 “defind: 소셜” 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소셜에 대한 사전적 의미만 검색이 된다.



내가 잘 모르는 단어나 핵심적인 내용을 검색하고 싶다면 ‘defind:” 명령을 사용하면 괜찮을 듯 하다.

구글을 자주 사용하고 싶지만 아직은 내 눈에 익숙하지 않아서 잘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네이버는 눈에 잘 띄는 건 광고일 뿐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