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것들/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 마음회관 6레벨 배치도

[클래시 오브 클랜] 마을회관 6레벨 배치도


(clash of clans)

TV를 보면서 무지막지하게 많이 나오는 광고를 보고 크래쉬 오브 클랜이란 게임을 접하게 되었다.

마법사가 토끼를 만들고, 바바리안이 뛰어가고, 자이언츠가 웃음을 짓고, 해골이 쪼그리고 앉아있고

너무나 우껴서 새롭게 깔고 시작해 보았다.

그러다 어느순간 마을회관이 6레벨까지 올라오게 되었다.

5레벨까지는 방어도 그런대로 잘되고 공격도 그런대로 내마음대로 되었는데 마을회관 6레벨이 되니 맨날 약탈을 당하고 있다.

그래서 이리저리 인터넷을 뒤적거리다. 

마을의 모양을 만드는 것이 있어 나도 한번 새롭게 꾸며 보았다. 

이왕 게임하는거 좀더 잘하고 싶은 욕심 때문에





일단 이 배치는 마을회관 방어와 자원의 방어를 동시에 하는 배치도라고 한다.

중앙에 중요한 마을회관과 자원저장소인 골드저장소와 엘릭서 저장소를 중앙에 배치하고 방어타워인 마법사 타워, 아처타워, 대포, 박격포를 주위에 포진시킨다.

그러면서 필요없는 건물들로 몸빵을 하고 상대의 공격의 방어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형태의 모양이라 생각이 든다.

하지만 나는 아직 6레벨이 이제 되다보니 모든 건물이나 유닛의 업그레이드 부실하다. 아마 잘 막아지지 않을 것 같다.

공격을 가도 박격포 한방에 아쳐와 고블린들은 우루루 때죽음을 맞이한다. 

레벨이 오르수록 생각한 것만큼 쉬운 게임은 아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 시간이 너무너무 길어지는것이 지루하게 만드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