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것들/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 레벨 6 재미난 마을 배치 모음

[클래시 오브 클랜] 레벨 6 재미난 마을 배치 모음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은 일종의 약탈게임이다. 

다른 게임 유저의 마을을 침략하여 별을 얻으면, 높은 클래스로 올라가고, 더 많은 자원을 약탈하여 자신의 마을을 발전을 시킨다. 

만약 나의 마을이 약탈되어 모두 파괴가 된다고 해도, 나의 마을은 바로 재건이 되고 자원도 10%정도나 약탈되고 그대로 남아있다. 한마디로 수비보단 공격위주로 게임을 해나가야 된다.




그렇다고 공격만 신경써야되는 게임도 아니다. 10%정도의 골드와 엘릭서를 잃어버린다고 하여 계속 약탈을 당한다면 마을의 발전도 시킬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약탈만 당하지 못하도록 마을이 일정부분 파괴가 되면 보호막이 생성되어 다른 유저들 눈에 보이지 않게 된다. 
하지만 보호막으로 가려져 있을땐 상대방을 약탈도 못하기에 자원도 잘 모이지 않아 여전히 마을의 발전을 더디게 진행된다.

그러기에 공격도 중요하지만 방어도 매우 중요할 수 있을 것이다. 보다 빨리 더 발전하고 싶으면 레벨이 높은 유닛을 생산하기 위해 자원을 약탈해야 되고, 자신의 마을의 보호하고 발전하기 위해 또 약탈을 해야한다. 

한마디로 약탈을 중심으로 자신의 마을을 보호하는 게임이다.

약탈을 위해 다른 유저의 마을을 찾아보다 재미나고 특히하고 균형감있는 마을이 있어 소개해 본다.




HHHHHH란 이름을 쓰는 유저는 약탈보단 마을의 발전을 우선시 하고 있고 배치를 아주 균형있게 예쁘게 꾸미고 있다.
흡사 종이배 또는 종이모자의 모양을 만들어 놓은 듯 하다. 방어은 마을회관을 중심으로 하고 있고 있는것 같다.
왠지 자원약탈이 손쉬워 보이지만 가끔 클랜성에서 드래곤이 짠하고 나타는 경우도 있었다.



두번째는 아랍권 유저같은데 의외로 아랍쪽이랑 중국유저들이 상당이 많이 보인다. 
이 모양은 물고기 모양을 하고 있다. 자원을 캐는 엘릭서 정제소와 금광은 마치 물고기의 지느러미 모양이다. 
기본적으로 자원약탈이 손쉬워 보인다. 구지 마을회관을 파괴하지 않았도 아처를 이용해 자원과 별1개정도는 쉽게 얻을수 있다. 단 아직 잡아 먹기엔 자원의 양이 너무 적다.




세번제 유저는 미로형태로 마을을 만들었다. 유인하는 길을 만들어 공격 유닛이 들어오는 길목에 함정을 설치하고 기다린다. 그리고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만들어 놓았다.

나도 조금더 연구를 하여 나만의 기학학적인 모양을 만들고 싶은데 시간이 별로 없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