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보험소식

자동차 휴면 보험금 찾아가세요

금감원, 간편 조회 서비스

금융감독원과 보험개발원은 10일부터 '자동차 보험 휴면보험금 조회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조회서비스를 통해 피해자는 받지 못했던 휴면보험금을 찾아갈 수 있어 향후 보험금 미지급 사례발생이 감소할 것으로 금감원과 보험개발원은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금융감독원은 자동차보험금 지급실태 점검 결과 '자동차보험금 지급관련 제도개선방안'을 마련했다.
이에 대한 시행 방안 중 하나로 금감원과 보험업계는 각 손해보험사의 휴면보험금 자료를 보험개발원에 집적해 본인이 스스로 간편하게 휴면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자동차보험 피보험자는 자신이 지급받지 못한 휴면보험금이 얼마나 있는지 궁금한 경우 보험개발원 홈페이지 내 '자동차보험 휴면보험금 조회서비스'를 통해 직접 알아볼 수 있다.
이 서비스에서는 소멸시효 2년이 완성된 휴면보험금뿐만 아니라 소멸시효가 완료되지 않았더라도 지급처와 지급액이 확정된 미지급 보험금도 조회가 가능하다.
보험개발원은 피해자가 휴면보험금을 능동적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함으로써 향후 보험금 지급누락을 방지해 소비자 권익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험개발원 바로가기

그외 유용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지만,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및 휴면보험금 통합죄회 시스템은 접속대기 시간이 오래 걸리는게 단점이네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및 휴면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

 

미래에셋생명 장수영FC

다이렉트상담신청하기

LGU+ 고객상담센터 정규직 상담사 채용공고 바로가기

□ 건강보험 가입요령 □

건강보험은 보장대상 범위가 넓은 것이다. 좋다.
보장기간은 길수록 좋다.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을 가입하고 있으면 암 관련 보장을 제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