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생활의지혜

[찾아가는 진심서비스]사고보험금 접수방법 - 미래에셋생명

[찾아가는 진심서비스]사고보험금 접수방법 - 미래에셋생명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청구하는 것을 어렵게 여기는 분들이 많다.

그도 그럴것이 보험금을 청구하는 일은 자주 있는 일도 아니고 어쩌다, 어쩌다 발생을 하게 된다.

생활이 바빠서 해야할 일도 많은데 일일이 신경써야 되는 일도 아니다.

하지만 실상 보험금 청구는 일반적으로 그다지 어려운 일은 아니다. 더군다나 요즘처럼 스마트한 시기엔 더더욱 어려운 일은 아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를 가진 부모님들은 휴대푠에 보험회사 어플을 몇 개씩 깔아놓는 경우도 보았다.

그래도 간단히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을 요약해 볼까 한다.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하기

 

미래에셋 생명에서 보험금 청구는 크게 4가지 유형으로 분류된다.

첫째, 인터넷으로 접수,

인터넷 접수는 미래에셋홈페이지 http://life.miraeaset.com 에서 접수하는 방법이다.

 

일단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각 단게별로 따라서 가면 된다.

인터넷 사고보험금청구 유의사항은

  • 계약자 본인 사고 : 계약자, 피보험자, 수익자가 동일한 경우에 가능하다. 그리고 대리청구는 불가합니다.
  • 미성년자 사고 : 수익자가 계약자 본인 또는 미성년자녀 본인인 경우는 계약자가 청구 가능합니다.(단, 수익자가 미성년자 본인인 경우 사고자 본인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는 필수 등록해야 합니다.)
  • 단쳬계약의 경우 온라인접수, 모바일 접수 이용이 불가합니다.
  • -본인부담총액 30만원 이하 실손 또는 30만원 이하 사망, 장해, 진단 급부 외 접수 가능합니다.

서류제출하면 접수일자가 확정되며, 접수 및 심사과정에서 추가서류가 요구 될 수 있습니다.

업무시간 외(18시 이후 ~ 08시 이전 및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접수건은 익영업일 기준으로 접수가 진행됩니다.

 

두번째, 모바일로 접수

 

스마트폰 모바일APP를 공인인증으로 로그인하고 청구서류를 촬영하거나, 스마트폰 사진앨범 내 파일을 등록하여 사고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모바일 청구의 유의사항은 인터넷(온라인) 접수와 동일하고

미래에셋 모바일 어플의 사고보험금청구>사고보험금접수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어플은 각 마켓에서 미래에셋생명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우편/방문/팩스 접수

 

 

우편이나 팩스 접수방법은 미래세셋생명콜센터(1588-0220)으로 전화하여 보험금청구서 작성 및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우편으로 또는 직접 가까운 지점이나 팩스 또는 담당 FC에게 서류를 전달하면 된다.

어떻게 보면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왜냐 그냥 전화만 해서 필요한 서류만 준비하면 된다.

그리고 담당FC씨에게 전화를 해서 서류준비되어 있으니 가져가시오~~ 하면 된다.

인터넷(온라인), 모바일을 이용하는 것이 간단한 것 같지만 사람은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귀에 잘 들어오고 그외 제반적인 사항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담당FC랑 별로 친하지도 않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저에게 연락을 하시길 바랍니다.

타지역이면 생각을 해야겠지만 부산근처라고 한다면 친절하게 달려갈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