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독서

겸손은 신이 인간에게 내린 최고의 덕이다. -브하그완

겸손은 신이 인간에게 내린 최고의 덕이다. –브하그완

브하그완이란 분이 누구인지 나의 검색 능력으로 나오지는 않았고, 우연이 바그완이란 이름도 사용하기에 검색하니 오쇼 라즈니쉬라는 분이 검색되었다. 서로 연관이 있는 분인 아닌지는 모르지만 오쇼 라즈니쉬는 장자에 대한 고찰을 많이 하신분인것 같아 읽고 싶은 마음에 추천해 봅니다. 브하그완이란 분이 누군지 아시는 분은 연락을 좀 주시기 바랍니다. 어쩌면 브하그완에 대해 잘 모르는 나의 무지를 또 깨닫게 되고 공부를 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게 하는 마음이 겸손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겸손한 마음이 생길 때 마음의 크기가 커지는 것 같네요. 요즘은 지역갈등보단 세대갈등이란 소리가 나오는데 갈등의 해소는 겸손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추전 도서 : 삶의 길 흰구름의 길

추천 서점 : 영풍문고

책소개

인도의 영적 스승 오쇼 라즈니쉬가 중국 도가 사상가 장자의 강의를 해석한 책. 치유와 깨달음의 시인이자, 젊은 시절 오쇼 라즈니쉬에게 사사하기도 한 류시화가 옮겨 내용의 정확성과 읽는 맛을 더했다. 장자의 가르침을 인용하고 오쇼의 설명이 덧붙여진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일상적인 에피소드를 많이 활용하여 깊이 있는 주제를 무겁지 않게 전달한다.
'자기 자신조차 버릴 때' 마음의 평화와 자유, 공존과 상생이 가능함을 역설하는 오쇼와 장자의 목소리는 소유와 개성, 자기 주장이 미덕인 사회에 사는 현대인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긴다. [
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오쇼 라즈니쉬

|||1931년 12월 11일 인도의 쿠츠와다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그는 반항적이고 독립적인 정신의 소유자 였으며, 남들로 부터 주어지는 지식이나 신념에 기대기보다는 스스로 진리를 체험하고자 했다. 21세에 깨달음을 얻은 오쇼는 사가르 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한 뒤 자발푸르 대학에서 9년간 철학교수로 지냈으며 그 사이 인도 전역을 돌아다니며 강연을 하고 기성 종교 지도자들을 공개적으로 비난했으며, 전통적인 신념에 의문을 던지면서 수많은 사람을 만났다.
또한 광범위한 독서를 통해 현대인의 신념 체계와 철학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1960년대 후반에 이르러 오쇼는 특유의 '다이내믹 명상법'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그는 현대인들은 과거의 낡은 전통과 현대생활의 온갖 욕망에 짓눌려 있기 때문에 깊은 정화과정을 통해 무념의 이완상태에 이르러야 한다고 말했다. 그가 전세계에서 온 제자들과 구도자들에게 강의한 내용은 30개가 넘는 언어를 통해 600권이 넘는 책으로 발간 되었다.
오쇼는 1990년 1월 19일에 자신의 몸을 떠났다. 푸나에 있는 그의 대규모 공동체는 영적 성장을 위한 메카가 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이루어지는 명상, 치료, 창조적 프로그램 등에 참가하기 위해 전세계로부터 해마다 수천 명이 방문하고 있다. [YES24 제공]

미래에셋생명 장수영FC

다이렉트상담신청하기

LGU+ 고객상담센터 정규직 상담사 채용공고 바로가기

□ 건강보험 가입요령 □

건강보험은 보장대상 범위가 넓은 것이다. 좋다.
보장기간은 길수록 좋다.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을 가입하고 있으면 암 관련 보장을 제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