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독서

강을 거슬러 헤엄치는 자가 강물의 세기를 안다. -윌슨

강을 거슬러 헤엄치는 자가 강물의 세기를 안다. -윌슨

제 18대 대통령선거의 이슈는 새로운 정치였다. 너도나도 할 것 없이 기존 정치인들의 쇄신을 바라는 목소리도 높았고, 정치인들 스스로도 구태정치 척결, 정치 쇄신, 기득권포기 등 국민들이 듣기에 좋은 소리를 마구 떠들어 대었다. 그런데 한 달도 되지 않아 그들은 국회의원 연금법을 통과시키면서 국민들에게 실망을 안기고 있다.

실망(?) 솔직히 난 그들에게 그런 것을 기대하지 않았다. 모든 가치의 척도가 금전인 자본주의 사회에서 그들이 노후에 받을 연금을 확보하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닌가? 고작(?) 120만원이라고 생각하는 국회의원들도 있을 것인데, 그들이 1년에 받는 돈이 일반서민이 생각하기엔 큰 금액일지는 모르지만. 아마 어떤 의원들은 그 돈도 적다고 하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이다. 그래 더 줘라 나라를 위해 일을 하는 사람들인데 그 돈이 무슨 문제일까? 또 권력도 당연히 가져야 되는 것 아닌가? 대한민국의 주권인 국민에 의해 선거된 분들인데 당연한 권리 아니겠는가? 원하는 데로 다 가져가라고 해라 원하는 데로 전부다. 잘못된 사람을 뽑은 국민들이 잘못이고 어리석은 것이지 나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사람을 욕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강물의 흐름에 맞추어 가면 몸과 마음은 편할지 모르지만, 성취감은 없을 것이다. 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선 힘든 길이라도 가야 될 것이다.. 국가의 지도자라면 국민들이 원하는 것만 할 수는 없는 일, 지금 당장은 욕을 듣고 비판을 받을지라도 이 나라를 위해 힘쓴다면 그 어떤 것도 두렵지 않을 것이다. 당당하게 자신의 일을 해나가길 바랍니다.

 

 

추천 도서 : 위대한 연설100(그들은 어떻게 말로 세상을 움직였나)

추천 서점 :  영풍문고

책소개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오래도록 남을 연설 100편의 핵심 구절을 담다!
키케로부터 오바마까지 인류 최고의 명연설가 100인을 만나는 『위대한 연설 100』. 세상을 움직인 걸출한 인물에 대해 살펴보면, 그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위대한 연설가'라는 것이다. 이 책은 말로서 작게는 개인에게, 크게는 사회에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역사를 창조한 위대한 연설 100편을 엄선하여 담아냈다. 연설가의 주장과 신념, 그리고 가치관을 드러낼 뿐 아니라,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감동을 안겨주는 연설의 핵심 구절을 수록한 다음, 그것에 대한 'LESSON', 'LEGACY' 등의 설명을 덧붙여 이해를 도와준다 [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사이먼 마이어
저자 : 사이먼 마이어
저자 사이먼 마이어(SIMON MAIER)는 영국의 거대 PR 에이전시인 찰스베이커그룹(CHARLES BARKER GROUP)의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다. 그 후 사치앤사치그룹(SAATCHI & SAATCHI GROUP)의 디자인·이벤트 프로덕션 회사인 ICM을 이끌며 브리티시에어웨이, BP, 롤스로이스 등의 기업 이벤트를 대행하는 한편, 비즈니스 연설문 작성을 조언하고 있다. 아울러 세계 유수의 CEO들 및 정치인들의 연설을 준비한 경험을 바탕으로 강연과 저술 활동을 해오고 있다. 다른 저서로는 《SPEAK LIKE A PRESIDENT: HOW TO INSPIRE AND ENGAGE PEOPLE WITH YOUR WORDS》가 있다.
저자 : 제레미 쿠르디
저자 제레미 쿠르디(JEREMY KOURDI)는 이코노미스트그룹(THE ECONOMIST GROUP)의 수석부사장을 역임했으며, HSBC, 런던비즈니스스쿨(LONDON BUSINESS SCHOOL),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원(IMD) 등 세계적인 조직들과 일해왔다. 현재 탁월한 경영 자문가이자 저술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 출간 저서로는 《경영을 성공으로 이끄는 결정적 아이디어 100》(2008)이 있다.
역자 : 이현주
역자 이현주는 서울대학교 서양사학과를 졸업하고 매일경제신문사 편집국 편집부에서 근무했다. 현재 인트랜스 번역원 소속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유혹과 조종의 기술》, 《이코노미스트 세계대전망 2009》(공역), 《카리스마의 역사》, 《상식의 실패》, 《탐욕 주식회사》, 《슈퍼클래스》, 《혁명적으로 지식을 체계화하라》 등이 있다. [교보문고 제공]

미래에셋생명 장수영FC

010 9137 0235

staangenz@nate.com

LGU+ 고객상담센터 정규직 상담사 채용공고 바로가기

전문자산관리사 무료 상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