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헬스케어

우리가족 혈관나이는 몇 살?


우리가족 혈관나이는 몇 살?


우리 몸에 있는 것 중 가장 긴 것은 무엇일까? 바로 혈관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혈액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혈관은 쉽게 말하자면 몸의 상수도관이다. 추위로 인해 혈관이 축소되는 겨울에는 혈압이 상승하거나 혈관이 굳어져 혈관 장애가 생길 수 있다. 깨끗한 혈액이 흐르면 혈관 역시 튼튼하고, 노폐물이 잔뜩 낀 혈액이 흐르면 혈관 역시 오염되어 각 조직에 악영향을 준다.

 

직.간접 흡연은 금물

담배는 혈액 속 산소를 빼앗아 이산화탄소로 채우고 혈액을 오염시킨다. 또 혈관벽의 내피세로를 파괴해 혈관 출혈을 촉진한다. 담배를 피우면 혈관이 수축하는데, 단 한 개비만 피워도 혈관은 30분이나 수축 상태가 지속된다. 하루 두세갑씩 줄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혈관이 항상 수축한 채로 있기 때문에 혈관에 가해지는 위험은 엄청나다. 그렇기 때문에 흡연은 피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식사할 때 채소와 해조류부터

식사를 할 때는 채소를 배를 채운 뒤 밥이나 면과 같은 탄수화물, 고기나 생선 등의 단백질 순서로 음식물을 섭취한다. 채소를 먼저 섭취하면 포만감이 생겨 이후에 먹게 될 고지방, 고콜레스테롤 음식의 양을 적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혈액의 청소부 역할을 하는 해조류, 양파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고혈압의 주범인 나트륨 섭취를 줄여야 한다. 하루에 8~10잔의 물은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탁월하다.

자기 관리는 필수

일주일에 3일, 30분 이상 꾸준한 운동은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탄력 있게 만든다. 운동 후나 평소에 하는 족욕이나 반신욕은 하반신을 따뜻하게 해 신진 대사율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 또한 충분한 수면으로 체내 면역체계를 유지하고 강화시켜 백혈구 발생을 증가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미래에셋생명 장수영FC

다이렉트상담신청하기

LGU+ 고객상담센터 정규직 상담사 채용공고 바로가기

□ 건강보험 가입요령 □

건강보험은 보장대상 범위가 넓은 것이다. 좋다.
보장기간은 길수록 좋다.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을 가입하고 있으면 암 관련 보장을 제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